교육이념

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믿음의 교육
교육이념

교육이념

사명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봉사를 통한 삶의 기쁨을 누리며,
꿈을 향한 열정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개발한다.
핵심가치
1. 하나님 말씀에 대한 전적인 신뢰
2. 매일의 기도와 말씀 실천을 통한 언행일치의 삶
3.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열정
4. 끊임없는 자기 개발
5. 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전
교육목표
동성인(東醒人)
  1. 홀로 섰을 때 믿음을 지킬 수 있는 신앙 있는 사람
  2.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정직한 사람
  3.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창조적인 사람
  4. 이웃에게 베풀며 더불어 화목 하는 사람
  5. 누구에게나 신뢰 받는 능력 있는 사람
  6.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가는 지혜로운 사람
  7. 맡은 일에 열정이 있는 사람
  8. 꿈과 미래에 도전하는 사람
  9. 작은 일에도 충성하는 사람
  10. 불의를 거절할 줄 아는 용기 있는 사람

 

실력있는 지식인
교과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와 수학과목 수업은 10명 내외의 수준별 소수반으로 편성하여 학습능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일과시간 외에는 학생들이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자율학습과 보충학습, 회화수업을 운영합니다.

봉사하는 신앙인
동성학교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교리에 따라, 규칙적인 예배, 정오의 기도, 성경통독, 종교행사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닮은 모습으로 변화하는 생활을 합니다. 또한 학교 내 실습농장에서 직접 작물을 재배하는 노작체험교육을 통해 인내심과 노동의 가치를 배우고, 천연계의 원리를 깨닫습니다.

교양있는 생활인
2008년 신축한 쾌적한 생활관에서 규칙적인 공동체 생활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을 스스로 익힐 수 있습니다. 식당에서는 현미와 신선한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또한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피아노, 클라리넷, 클래식기타 중 한 악기를 선택하여 받는 1인 1악기 레슨은 학생들의 정서에 도움을 줍니다.


도전하는 세계인
세계화시대에 발맞추어 더욱 중요해진 영어교육을 위하여 정규 영어수업 외에 별도로 매일 원어민 영어교사와 함께하는 생활영어시간을 편성하였습니다. 방학기간에는 해외봉사대에 참여하여 세상을 향한 도전과 선교정신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학생 수는 많지 않지만 그렇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열의만 있다면 많은 활동을 직접 해볼 수 있는 것이 동성학교의 장점입니다. 가능성으로 가득한 학생들이 동성학교에 함께 모여 자신의 큰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12994 경기 하남시 광암로148번길 67 동성학교 TEL:02)485-0103 FAX:02)485-0737 yjshin@idongsung.org
상담시간 평일 08:30 ~ 18:00
Copyright ⓒ DONG SUNG ACADEMY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